닌텐도 스위치 마리오카드8 디럭스 후기

구매는 일본 인터넷 사이트에서 했고, 세금 포함 5400엔 정도 줬습니다.





일단 간단 사용기라서 평가 몇 줄만 요약해서 올려드립니다.







게임성



・스위치 기본 컨트롤러(조이콘)의 약간 불편한 조작성 때문에 걱정했었으나, 결론적으로 생각보다 문제 없었습니다.

[다만, 2인 플레이시에는 불편함이 느껴지며 성적에도 영향을 줄 정도 입니다. 그냥 1인 플레이 하세요.]



・코스가 48개(이전작이 대부분) 인 것은 저는 생각보다 적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마리오 카트8의 DLC를 다 포함해서 출시한 거지만 나중에 업데이트로 추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할 정도 입니다.



・조이콘에 기본 들어있는 HD 진동을 잘 살려놨습니다. 출발 가속, 물속에 들어갈 때, 카트가 뒤집어 질 때 등 구석구석 잔잔한 진동이 옵니다.



・아이템 슬롯이 2개로 늘어난 것은 좋으나, 1등으로 달리는 플레이어가 너무 속수무책입니다. 공격이 그 전보다 자주 오는데, 방어할 수 있는 아이템은 너무나 가끔 들어오는 고작 슈퍼 크락션 뿐. 카트라이더 처럼 별도로 실드 아이템을 만들었어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핸들 어시스트 기능으로 '절대 코스에서 떨어지지 않음' 이 된 것은 좋으나, 너무 난이도가 내려간 측면이 있습니다. 떨어져야 제 맛인 게임인데... (물론 드리프트의 울트라 미니 터보는 핸들 어시스트를 꺼야 쓸 수 있습니다.)



・배틀 모드 중에서 가장 재미있는 것은 새로 추가 된 뻐끔 vs 스파이 모드.









그래픽



・프레임 드랍은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Wii U의 '마리오카트8'의 확장판 적 성격답게 인터페이스 등 그래픽에서 거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아쉬운 측면. 또한 더 평가할 것도 없는 부분.







사운드



・확실히 신규 추가 된 젤다 코스 포함해서 갓 BGM 입니다.



・48개 전 코스에 거의 각각 BGM이 존재한다는 볼륨도 상당합니다. 고퀄인데다 볼륨까지.

 

・다만, 옵션 메뉴가 존재하지 않아 BGM과 효과음의 음량 조절이 불가능 합니다.







완성도



・옵션 메뉴가 존재 하지 않아, 세세한 설정이나 게임 플레이 관련 커스터마이징이 불가능 합니다.



・도움말(Help) 메뉴가 존재하지만,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캐릭터 및 카트 바디 선택화면에서 핸들어시스트와 오토 엑셀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는데, 단순히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고 아무런 설명이 없습니다. 이것을 알아내려면 직접 변경해서 플레이 해보거나 인터넷을 찾아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인터넷 플레이 시 매우 짧은 2-3분의 플레이 시간에 대해, 한 판의 대기 시간은 최소 30초~몇 분이 소요되므로 너무 비효율적입니다. 이는 Wii U '마리오 카트 8'에서 아무 것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5가지나 배틀 모드가 있는데도, 인터넷 플레이 시에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랜덤)



・개인적으로 추가를 더 한다면, 레이스 팀전을 넣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제 점수는요~



평점

: 75/100



드립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대학생 윈도우10 무료 라이센스키

가습기 청소하는 법. 청소법. 가습기 세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