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위한 생활습관 10가지

다이어트를 위한 생활습관 10가지










기다리던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휴가 일정이 정해지면서, 다들 본격적인 다이어트에 돌입한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겨울내내 늘어났던 허리둘레와 여기저기 불어난 군살들은 마음처럼 쉽게 빼기가 어려운 법입니다.

휴가철을 앞두고 많은 분들이 하시는 다이어트 방식들은 대부분이 무리하게 굶는 다이어트 방식들 입니다. 무작정 먹는 량을 줄이고 살을 빼는 것은 건강에 무리가 가면서 효율도 떨어지는 미련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단기간동안 먹는 량을 극도로 줄이게 되면 몸무게가 줄어드는 변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굶고 먹는 것을 줄여서 살을 빼는 방식에는한계가 존재합니다. 굶는 다이어트의 가장 큰 문제는 어느 순간 자제력이 떨어지면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굶는 것과 폭식을 반복적으로 하게 되면 신체의 체지방이 줄이기 전에 오히려 폭식을 통해서 지방이 몸에 쌓이게 되고 이것은 군살로 이어집니다. 결과적으로 체지방 증가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무리하게 굶지 마시고 일상생활 속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고 효과도 좋은 다이어트 생활습관들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열 가지만 기억하세요.



1. 규칙적인 식사 스케쥴을 정하기
무리하게 굶는 다이어트와 과식을 피하고 늘 규칙적인 시간에 맞춰서 밥을 먹고 적게먹는 습관을 기르도록 합니다.



2. 건강한 지방을 골라 먹기
지방이라고 해서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닙니다. 트랜스 지방을 제외한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 지방산등은 다이어트에 오히려 도움이 됩니다. 등푸른 생선이나 아보카도같은 몸에 좋은 지방을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3. 매일 꾸준히 걷는 습관을 갖기
하루 30분에서 1시간 꾸준히 걷기를 하면 다이어트는 물론 심폐기능이 향상되고, 근육이 강화되며 여러가지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줄어듭니다. 하루 30분이라도 짬을 내서 꼭 걷도록 합니다.



4. 건강한 간식으로 성공적인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하다가 가장 힘든 순간은 역시 배가 출출할 때입니다. 간식을 피하지 마시고 간식시간에 적당한 양의 과일과 채소, 견과류를 먹으시고 과자나 빵을 피합시다.



5. 음식을 먹기전에 포장지에 적힌 당분과 탄수화물의 양을 체크
당분과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에 있어서 적입니다. 늘 음식을 먹기전에 포장지나, 라벨에 적힌 당분과 탄수화물의 양을 확인을 하는 습관을 들여서 당분과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도록 합니다.


         
6. 음식 추가 주문은 금물
과식은 금물입니다. 늘 소식하는 습관을 통해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더 먹고 싶다면 채소나 야채등으로 포만감을 채우도록 합니다.



7. 한시간마다 한번씩은 일어나서 스트레칭
오래 앉아 있는 습관은 하체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래앉아있는 습관은 허리에 좋지 않고 당뇨병과 심장마비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한시간에 한번씩을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면 좋습니다



8. 탄산음료등 당분이 많이 들은 음료수를 피합시다.
탄산음료나 편의점에서 파는 달달한 커피등의 음료수는 예상외로 설탕이 매우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음료수 포장지에 적혀 있는 당분 함량을 살펴보시면 아실 겁니다. 설탕이 많으 들어간 음료수에 속지 마세요.



9. 식사를 할 때는 TV를 끄도록 합니다.
텔레비젼을 시청하면서 식사를 하게 되면 과식을 하기 쉽상입니다. 식사시에는 텔레비전부터 끄고 먹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니다.



10. 야채와 채소는 항상 식단에 포함
야채, 채소와 과일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필수 식단입니다. 그렇지만 당분이 높은 과일을 저녁 늦게 많이 먹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대학생 윈도우10 무료 라이센스키

가습기 청소하는 법. 청소법. 가습기 세척

닌텐도 스위치 마리오카드8 디럭스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