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자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자


이전보다 삶의 풍요로워지고 먹을 거리가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이 많아지고 운동량이 줄어듬에 따라서 비만율 또한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조사결과에 의하면 미국은 성인중 비만인 사람의 비율이 28%로 4명 중 1명꼴로 비만이라는 결과가 발표 되었습니다. 그에 반하면 우리나라 성인의 비만인 사람 비율은 5% 정도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낮은 편에 속해서 다행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우리나라에서도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성분들이시라면 누구나 태어나서 한번쯤은 다이어트를 시도해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마치 유행처럼 퍼져나간 다이어트는 그 방법도 갈수록 다양해져가고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 1일 1식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효소 다이어트, 닭가슴살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등 식단과 식사량 조절을 통한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이 알려져 있습니다.

위의 다이어트 방법들 중에서도 많은 여성분들이 단기간 빠른 시간에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 단순히 굶고 식사를 걸러서 살을 빼는 방법을 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몇일을 굶다 보면 체중이 줄어드는 것은 당연하지만 이것은 건강을 해치는 지름길이며 오히려 체중 감량후에 폭식을 유발하기 쉽고 요요현상은 필연적으로 결국 다이어트에 실패하기 쉽상입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비만하게 되는 요인 중 하나는 바로 간식 및 과자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 하루 3끼니때 정상적으로 균형잡힌 식단으로 먹기보다는 빵이나 과자등으로 간식을 먹고 군것질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커피, 케이크, 치킨, 피자, 햄버거, 라면 등의 패스트 푸드들은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고 바쁜 일상 속에 편리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빈다. 이러한 음식들은 대부분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들에 속합니다.

체력을 많이 소모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었습니다.

상당수의 현대인들은 사무실에 앉아서 컴퓨터를 하며 업무를 보고, 학생들은 하루 8시간 동안 앉아서 수업을 듣습니다. 칼로리를 과도하게 섭취할 기회는 많은데, 이렇게 섭취한 칼로리를 소모할 기회는 대폭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장인, 학생들의 경우 야근을 하거나 밤 늦게 학원을 마치고 오면서 야심한 밤에 야식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장기들의 기능이 최소화된 밤에 음식을 먹게 되면 자고 있는 동안에도 위와 장에서는 음식을 소화해야하기 때문에 소화도 잘 안될 뿐만 아니라 생성된 에너지가 그대로 지방으로 변해 살이 찌고 비만이 되기 쉽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식사를 거르는 무리한 다이어트를 피하도록 하고, 늦은 밤 야식을 먹는 습관을 피하도록 하며, 하루 세끼를 먹되 영양소 균형이 잡힌 식단으로 적게 먹는 방법이 건강에도 무리가 가지 않고 꾸준하고 성공적인 다이어트에 이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대학생 윈도우10 무료 라이센스키

가습기 청소하는 법. 청소법. 가습기 세척

닌텐도 스위치 마리오카드8 디럭스 후기